보험팁

제목:연령대별 실손보험료 평균을 알아봐요

내용:

보장성보험은 사망, 상해, 입원 등 생명과 관련한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피보험자에게 약속된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실손보험이 대표적인 상품이며 소액의 보험료로 높은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중도해약이나 만기 환급금이 납입보험료를 초과할 수 없고 연말정산 시 연간 100만 원의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성보험 중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상품은 실손보험인데 실손보험 자체는 저렴한 상품이지만, 여기에 이것저것 붙여서 가입하면 보험료가 점점 비싸져서 부담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손보험에 관해 바로 알고 준비해두는 것이 유용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질병 및 상해 사고 치료비를 지원해주는 성격상 국민 대다수가 준비해는 실손보험에 관해 바로 알고 대비해두는 것이 더 효용성이 높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알려드리고자 하는 실손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하셔서 자신을 위한 더 나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보장이 필요하다면 한 번 가입하는 거로 여러 보장을 챙길 수 있어서 좋은 방법이지만, 종종 과보장 보험에 가입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단독형 실손보험에 가입한 가입자의 평균 보험료는 1~2만 원 수준입니다. 20대는 평균 1만 2천 원, 30대는 1만 6천 원, 40대는 2만 3천 원 정도로 나이가 늘어날수록 보험료도 점점 오르는 모습을 보입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그만큼 다치거나 아플 확률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러한 조건을 반영해서 보험료가 늘어나게 되는 것이므로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