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제목:실손보험 청구를 더 간편하게 하는 방법

내용:

실손보험은 전 국민의 66% 이상이 가입한 상품으로 가입자 수로 따지면 3,419만 건이나 되는 계약 수가 있습니다.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불리면서 많은 사람이 가입하고, 보유한 상품이지만 정작 보험금 청구가 귀찮거나 액수가 적어서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는 사람도 많은데요.
손해보험협회와 소비자단체가 성인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에서도 통원 치료 후 실손보험 청구를 하지 않은 비율이 70% 가까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큰 비용이 드는 치료가 아니라며 굳이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에는 보험금의 청구 과정에 번거로움이 많아 보험 가입자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실손보험의 청구과정에 관해 이렇게 관련 내용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릴 테니 참고해보시고 자신의 필요에 맞춰 준비해 더 유용하게 활요해보시길 바랍니다. 전 국민의 66% 이상이 가입한 실손보험의 성격상 관련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보험금 청구에는 소멸시효가 있기 때문에 청구하지 않으면 영영 받을 수 없는 금액이 됩니다. 즉, 청구하지 않는 것은 손해를 보는 것과 같은 셈인데요.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는 3년으로 길다고 느낄 수 있지만, 즉시 청구하지 않고 미루다 보면 깜빡해서 금방 지나가 버리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진료비를 청구받았다면 바로 보험금을 청구하는 습관을 지니시는 게 좋다고 생각되며 최근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청구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